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 쉽게 했어요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 쉽게 했어요

 

나도 강형욱 훈련사 처럼 될 수 있다!!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상담 신청하고 자세히 알아 보기 

▼▼▼▼

 

반려동물 자격증 상담 문의

희망과정,성함,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빠른 상담드리겠습니다!! *설문지 작성 후 꼭 왼쪽아래에 있는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상담문의 : 010-9950-8738 반려동물관리사 : http://ysw.ek3434.com/?oc=3417 반�

docs.google.com

 

 

최근에 저희 집에 말티즈 한 마리를

데리고 왔어요!!

동생이 너무 간절하게 원해서

아빠가 다른 집에서 분양을 받아왔는데

 

태어난 지 2년정도 지났는데

처음에는 낯을 엄청 가리더니

익숙해지는 순간부터 이 녀석이

집안 구석구석을 난장판으로 만들어놔서

매일 뒷정리한게 한 두번이 아니에요 ㅠㅠ

 

요즘 반려동물 프로그램인

개는 훌륭하다 에 보면

강형욱 훈련사님이 엄청 큰

대형견들이 잘못된 행동을 하고 있으면

그걸 고쳐주는 프로그램인데

항상 볼 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정말 대단하신 것 같더라구요.

 

어떻게 그렇게 큰 개들이 사납게

짖으면서 달려드는데

겁 먹은 기색 전혀 없이

강아지들을 카리스마 하나로

그렇게 제압하시는지....

 

저는 저희 집 조그만 말티즈 한 마리도

못 이겨서 이러고 있는데

그런 존경심과 강아지에 대한 궁금함이 섞여

 

반려동물 훈련사가 되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라는 자격증을 알게 됐어요.

 

반려동물행동교정사는

반려동물의 행동습성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소유주의 의뢰에 따라 해당 반려동물의

문제행동 교정, 공격성 완화방법 등을 상담, 교육하거나

직접 행동 교정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반려동물과 사람이

행복한 반려의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원조하는

반려동물 전문가 였습니다.

 

tv에 나오신 강형욱 훈련사님도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라고 할 수 있죠.

 

이런 반려동물행동교정사가 되기 위해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이 필요했습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은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에서 주관하는

자격시험에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었어요.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시험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라면

학력, 경력, 연령에 제한이 없었어요.

 

자격시험은 

1차 이론검정, 2차 실무검정

총 2차에 걸쳐 진행이 되고

 

이론검정은

동물행정학, 동물교감법, 반려동물총론, 훈련매뉴얼

4개의 과목에서 과목당 20문항 씩

총 80문항이 출제 되고

 

평균 60점 이상을 맞으면 합격할 수 있지만

이때

4개의 과목 전부 40점 이상을 기록해야 했어요.

 

한 과목이라도 40점 미만을 기록하시면

과락으로 불합격 처리가 될 수 있어요!!

1차 이론검정에 합격하시면

2차 실무검정에 응시하실 수 있는데

2차 실무검정은 실습으로 진행되서

60점 이상을 맞으면 합격이지만

 

요즘은 대부분 직무교육으로 대체되서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 취득할 수 있었어요.

 

결국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을

취득할 때 이론검정 준비가 중요하단 말인데

 

저는 처음에 뭣도 모르고 기출문제집을 사서

혼자 막 풀다보면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기출문제집을 사서 풀어봤습니다.

 

그런데 제 생각과 다르게

기출문제는 제가 기존에 알고 있던

얄팍한 반려동물 지식만으로는

많이 어려웠고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을

공부할 수 있는 곳을 이곳저곳

찾아봤습니다.

 

그러다 인터넷 블로그나 카페에서

후기가 좋은 교육기관을 알게되서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을

제대로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교육원에서 준 교재를 기반으로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 시험에 필요한

이론 부터 천천히 준비했는데

 

원래 이론 수업이 대부분 재미가 없는데

반려동물에 관련된 지식을 공부하다 보니

생각보다 흥미로운 부분들도 있어서

재미있게 공부했었던것 같아요.

 

교육원 자체적으로 역대 기출문제를 분석해서

만든 예상 기출문제집도 있었는데

예상 기출문제를 풀다보니

진짜 시험 같은 느낌으로 공부할 수 있었고

제가 부족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어서

시험 전에 부족한 부분을 열심히 공부했어요.

 

그리고

교육원에서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을

인터넷 강의로 공부할 수 있게 자료도 제공해주는데

 

인터넷 강의는

핸드폰으로도 볼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어서

바깥에 있을 때도 돌아다니면서 틈틈히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인터넷 강의도 원래 수강기간이

1년 밖에 되지 않는데

제가 다녔던 교육원에서는

수강기간을 무료로 1년을 연장시켜줘서

만약 불합격 하더라도

수강료를 또 지불하고 공부하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물론 저는 85점으로 무난하게

한 번에 합격했지만요 ㅎㅎ

 

집에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직업으로 생각하지 않더라도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을 알아간다는 생각으로

반려동물행동교정사자격증 공부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더라구요.

 

제가 첨부해놓은 링크로 들어가셔서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 신청하시면

수강료도 더 저렴하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상담 문의 신청 

▼▼▼▼▼

 

 

반려동물 자격증 상담 문의

희망과정,성함,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빠른 상담드리겠습니다!! *설문지 작성 후 꼭 왼쪽아래에 있는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상담문의 : 010-9950-8738 반려동물관리사 : http://ysw.ek3434.com/?oc=3417 반�

docs.google.com